영양군 작은영화관 기획전 홍보 포스터
영양군 영양작은영화관에서는 21일부터 10월 2일까지(월·화요일 제외) 10일 동안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이티미디어(JT)와 한국작은영화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 전국 공모에 (재)영양축제관광재단(영양작은영화관)이 우수 지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기획전은 14편의 영화 27회 무료상영과 참여 프로그램 3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영작으로는 2021년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작‘레벤느망’과 한국형 재난 코미디 ‘싱크홀,’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 3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폴리와 함께 배우는 소방안전 이야기’관람 후 소방관과 함께하는 안전 교육과 ‘드라이브 마이 카’상영 후 최승호 영화감독과 함께하는 시네마토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전국 2개 우수 지역을 선정해 진행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관내 초등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하여 더욱 다채로운 영화 축제가 마련될 예정이다. 21일 영양군 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찾아가는 영화관’ 프로그램과 29일(목)에는 일월초등학교에서 미디어 체험교육인 ‘영상나눔버스’가 진행된다.

기획전의 모든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