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24일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중인 싱가포르 현장학습 기관을 방문해 파견 학생들을 격려했다.
경북교육청은 24일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중인 싱가포르 현장학습 기관을 방문해 파견 학생들을 격려했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직업계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어학 및 직무 학습, 현장 실습을 통해 선진 기술을 습득하고 국제 감각을 함양해 해외 취업으로 연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싱가포르 사업단은 17명의 직업계고 학생들이 현지에서 실무교육 및 어학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글로벌 현장학습 싱가포르 점검단은 교육청주관사업단 학생들이 교육받고 있는 MDIS와 경주정보고 사업단 학생들이 실습하는 Chang Korean Charcoal Restaurant를 방문해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들의 현장 실습을 점검하고 파견 학생, 교사, 기업체 관계자들과 소통의 장을 가졌다.

경주정보고 사업단 한 학생은 “꿈에 그리며 준비하던 글로벌 현장학습을 하게 되어 매우 행복하고,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정말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청주관 사업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주동산고, 삼성생활예술고 학생들 또한 환경에 잘 적응하면서 실무교육 및 어학교육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파견 학생들과의 간담회에서 “건강하고 밝게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을 보니 반갑고, 열심히 하는 모습이 너무 대견하다”며 “앞으로 글로벌 현장학습을 더욱 확대하여 해외 우수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취업 기반을 구축하는 등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