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기 정보 공유 등 약속

조현일 경산시장(왼쪽)과 이인석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산시지회장이 '시민 주거생활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협2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김윤섭기자.
조현일 경산시장(왼쪽)과 이인석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산시지회장이 '시민 주거생활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협2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김윤섭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산시지회(지회장 이인석, 더호반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는 7일 경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주거생활 안정’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관계 유지 △전세사기 피해예방과 관련 정보 공유 △전문역량을 활용한 각종 프로그램 개발 △무자격자 불법 중개행위 근절 등을 약속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민들이 부동산으로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종 더 세심하게 시민들을 위해 서로 협조하자는 의미에서 MOU를 체결하게 됐다. 주거안정을 통해 경산으로 사람들이 몰려올 수 있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산시지회 임원들이 경산시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김윤섭기자.

이인석 지회장은 “부동산은 중산층 이하 시민들의 전 재산이나 다름없다. 부동산거래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공인중개사들은 전문가의 사회적 책무를 담당한다는 자세로 경산시와 유기적인 협력, 시민주거생활안정에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그는 또 “최근 부동산 가격 급락으로 지역에서도 깡통전세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계층에는 무료중개, 중개수수료 인하 등 협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무자격자 불법중개행위 근절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산시지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이웃을 돕는데 써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경산시에 기탁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