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교육감, 삼양컴텍·HDC리조트와 현장실습 등 업무협약

18일 경북교육청 본청에서 열린 ‘고졸 취업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HDC리조트 세바스찬 피쉬으더 총 지배인, 임종식 경북교육감, 삼양컴텍 김종일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8일 경북교육청 본청에서 ㈜삼양컴텍과 HDC리조트가 참석한 가운데 현장실습 및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복합재료 기술 및 복합 레저 분야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한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공동연구개발 및 사업 진행 △산학 연계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등을 상호 협력한다.

㈜삼양컴텍은 복합재료, 항공부품, 세라믹 소재 등의 생산업체로 특히 방탄 분야의 선두로 도약하고 있으며 방탄, 방호 제품 생산의 대표 기업으로서 직업계고 인재 양성과 기술 체계의 연계성을 강화해 현장 실습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HDC리조트는 풍요로운 삶과 신뢰할 수 있는 세상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ESG경영을 실천하며 파크로쉬, 오크밸리, 아이파크 콘도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업계고 학생 채용을 확대하고 산업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체계적인 취업처 발굴 및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산업체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우수한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복합 소재 및 레저 분야에 대한 관심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