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오는 17일부터 7월 5일까지 ‘2023년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1기’를 운영한다.수강생 모집 안내문. 정보센터.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이상국)는 오는 17일부터 7월 5일까지 학부모 및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3년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1기’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 패러다임 이해와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교육철학, 자녀이해교육, 미래교육, 진로진학지도 4가지 분야 전문가 특강으로 운영된다.

전문가 특강은 △훌륭한 학부모 진로 멘토 되기 △우리 아이 부의 지름길을 열어 줄 엄마표 돈 공부 △‘성’으로 소통하는 양육자가 되는 법 △나의 말하기 안녕하십니까? 등으로 총 8회 걸쳐 진행된다.

정보센터 이상국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녀의 미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학부모 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2기에서는 세상을 바꾸는 문해력, 미래세대 AI와 ChatGPT 이해하기 등의 전문가 특강이 준비돼 있으며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 독서진흥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