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제1회 선산읍 건강&문화 일석이조 걷기 행사에 참가한 주민들이 걷기 출발지인 선산읍성 낙남루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시 제공

구미시 선산읍에서 걷기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고 지역 문화유산과 자연을 소개하는 이색 행사가 열렸다.

‘제1회 선산읍 건강&문화 일석이조 걷기’ 행사가 지난 3일 선산읍성 낙남루 앞에서 진행됐다.

2023년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으로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주민들을 위해 지역의 문화재와 자연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제공했다.

이날 지역주민, 초·중·고 학생 등 200여 명의 참가자들은 선산읍성 낙남루에서 출발해 국보 제130호인 죽장사 오층석탑까지 자연을 따라 걸으며 지역의 자랑스러운 문화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착지인 죽장사에서는 친구,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팔찌·부채·바람개비·딱지·모기퇴치제 만들기부터 폴라로이드 기념촬영,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과 포토존이 설치돼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행사를 주관한 선산읍 주민자치위원회 김헌기 위원장은 “무엇보다 참여한 주민들이 즐거워해 참으로 뿌듯하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의사소통으로 사업발굴에 힘써 주민들과 함께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정숙 선산읍장은 “문화적으로 많은 자원을 가진 선산읍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역사·문화적 자원 발굴에 힘쓰겠다”며 “온 주민이 함께 즐기며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