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특구 조성 용역 착수보고회
사업 계획 추진 방향·전략 논의

지난 16일 구미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미시·경상북도 관계자 및 관련 기관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특구 조성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가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 거점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특구 조성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가 지난 16일 구미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미시·경상북도 관계자 및 관련 기관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용역은 성장성과 파급력이 막강한 메타버스 산업을 중심으로 구미에 혁신 특구를 조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혁신 기업 유치와 더불어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산업도시로 성장하려는 방안을 마련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메타버스 대내외 환경분석과 사업추진 계획을 바탕으로, 지역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앞으로의 용역 추진 방향과 추진전략 등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 특구 조성을 위한 △인프라 조성 △테스트베드 구축 △R&D △산업육성 등 전략분야별 세부 사업계획 및 추진 로드맵 수립이다.

김호섭 부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메타버스 신산업 육성 및 기반조성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나아가 혁신특구 내 관련 기업 입주 및 투자유치 활성화를 통해 구미를 메타버스 글로벌 허브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산업 및 연구개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고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과 인접해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이 가능한 산업도시로, 국내 메타버스 융합산업을 선도 및 글로벌 진출 전진기지 역할을 할 적임지로 거론된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