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지원청이 4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청 직원 및 학생 생활안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원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울릉교육지원청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은 지난 4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청 직원 및 학생 생활안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원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기온 상승으로 계곡·하천·바닷가 등에서의 학생 수난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학생 안전에 대한 우려가 매우 큰 상황으로 여름철 물놀이로 인한 학생들의 인명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위해 마련됐다.

포항소방서 울릉119안전센터 김성훈·이성봉 소방사를 강사로 초청해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이론교육 및 물놀이 안전사고 시 대처 요령, 물놀이 안전 수칙 및 사고 발생 사례 등을 공유했다. 특히 심폐 소생술·구조 구급법 시연 등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교육이 진행됐다.

김진규 교육장은 “각급 학교에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체계를 확립하고 안전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안내해, 안전 부주의·수영 미숙 등으로 인한 학생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