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다자간 업무체결을 위해 의성군·영남대학교·(주)마이크로디지탈)이 한자리에 모여 MOU체결인증샷을 찍고 있다.(의성군)

의성군이 영남대학교 세포배양 연구소·(주)마이크로디지털과 세포배양산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진행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의성군과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는 바이오 장비 전문제조업체인 (주)마이크로디지탈과 함께 경북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에서 바이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국산화와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주)마이크로디지탈은 자체 개발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셀빅’(CELBIC)을 의성군이 운영하는 경북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에 교육용으로 지원을 약속했다. CELBIC은 최초로 국내에서 개발된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이다.

최근 (주)마이크로디지탈은 국내 1세대 대표한 바이오 의약품 기업인 셀트리온에 바이오 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일회용 백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은 바 있는 국내 대표 바이오 부품·장치 기업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은 지자체, 대학 연구소, 기업이 협력하여 바이오 소부장 국산화를 위해 협력한다는 데 의의가 크다”며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 ㈜마이크로디지털과 함께 세포배양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바이오 장비 국산화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김동현 수습 기자
 

김동현 수습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