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항댐 상공 위에서 이루어지는 액티비티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 관광객에게는 빨강, 파랑, 노랑의 원색 슈트와 귀여운 곰돌이 헬멧, 액션캠등을 무료대여한다.김천시 관광진흥과
김천시는 지역 관광지를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알리고자 다음 달 31일까지 8주 동안 부항댐 액티비티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슈트·헬멧·액션캠을 무료로 대여한다고 11일 밝혔다.

김천 뿐 아니라 경북 대표 여름 관광지인 부항댐에는 출렁다리와 수변 둘레길, 부항댐 상공 위에서 이뤄지는 액티비티 시설로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체험할 수 있다.

무료 대여물품으로는 빨강·파랑·노랑의 원색 슈트와 귀여운 곰돌이 헬멧·액션캠으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예약 방법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카카오 채널 ‘김관마의피크닉’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노송 관광진흥과장은 “올여름 김천시 부항댐 상공에서 이루어지는 짜릿한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 체험을 통해 특별한 사진을 남겨보시길 바라며, 여름 휴가철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에서 관광지 홍보를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는 부항댐 일원에 가족 단위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총 31개 동의 ‘부항댐 생태휴양펜션’을 준공, 2022년 3월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해 주말마다 매진을 기록하는 등 체류형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