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개팀 8일간 열전 돌입

전국의 야구꿈나무들이 올여름 모두 경산시로 모인다. (팸플릿) (팸플릿). 경산시.
전국의 야구꿈나무들이 올여름 모두 경산시로 모인다.

‘2023 제1회 경산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8일간)의 일정으로 영남대야구장 등 총 4개 구장에서 열린다. 경산시에서 열리는 전국단위 리틀야구대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경산시체육회와 경산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 (사)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관하고 경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리틀야구 명문 54개 팀이 참가해 단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 후 22일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대회 기간 8일간 선수와 학부모 등 3000여 명이 경산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돼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시에서 개최하는 첫 전국리틀야구대회에 전국의 많은 팀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 최적의 조건에서 대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이번 대회를 위해 구슬땀을 흘린 선수들의 노력이 꼭 결실을 보기를 기원한다”며 응원했다.

한편 지역의 경산 리틀야구단은 서상우 감독의 지도로 리틀(초등1~중1) 40명, 주니어(중2~고1) 25명의 선수가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 ‘2022 U-12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우승, ‘2022 U-10 전국리틀야구대회’ 준우승, ‘2022 제2회 이승엽배 야구대회’ 우승 등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이번 대회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힌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