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가 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1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 제27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의회는 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7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최재필 의원은 ‘일과 휴가를 병행할 수 있는 워케이션’, 이강희 의원은 ‘민간 폐기물 산업으로 인한 지역 갈등과 문제해결을 위한 제안’, 주동열 의원은 ‘파도소리길 주변 경관정비와 적극적인 투자 활성화’에 대해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어 본회의에서는 제277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제안설명의 건, 회의록 서명 의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했다.

이후 5일부터 13일까지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작성의 건,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등을 처리한다.

마지막 날인 14일 본회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사항에 대해 최종 의결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에는 김항규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자율방범대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경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종우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자원봉사활동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최재필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충혼탑 관리조례안, 최영기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에 관한 조례안 및 경주시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 있다.

또 이강희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김동해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희택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기업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 이락우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콩·밀 육성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3건의 조례안이 있다.

그리고 (재)경주시장학회 장학기금 출연 동의안 등 5건의 동의안, 경주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안 등 3건의 의견청취안, 2023년도 제4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작성의 건 등이 있다.

이철우 의장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시민의 편의 증진과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편성됐는지 면밀히 검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 산회 후 경주시의회는 소회의실에서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개정된 청탁금지법의 내용 등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