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3514명 집계로 정주 인구 대비 45% 육박

최근 대구에서 개최된 치맥페스티벌에서 고령군이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대구 시민들을 대상으로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 홍보를 하고 있다. 고령군

고령군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률이 정주 인구 대비 4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 31일부터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자 수는 지난 5일까지 1만 3514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고령군의 정주 인구 3만 123명(8월 말 기준)의 45%에 해당하는 수치로 발급자 대비 이용률도 11%로 높은 것이다.

고령군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 받으면 고령군 방문 시 대가야박물관 무료입장 등 대가야생활촌 입장료 할인 등 각종 여행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디지털관광주민증 사업은 인구감소지역에 생활인구(정부 외 통근·통학·관광·업무 등을 위해 체류하는 인구)를 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지역에 생활인구가 증가한 것 매우 고무적이며, 정부가 2024년에 디지털관광주민증 사업에 신규 예산 30억 원을 편성했다”며 “지산동 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하는 뜻에서 다양하고 과감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방문객 증가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중순부터 7월 말까지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에서 진행된 MBTI 취향별 고령여행코스가 관광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근에 개최된 대구치맥페스티벌에도 홍보 부스를 운영해 고령군의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 이벤트를 펼쳐 2000명 이상의 주민증 발급하는 성과를 이뤘다.
 

김영우 기자
김영우 기자 kyw@kyongbuk.com

고령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