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중간보고회

대구시의회 전경
대구시의회가 대구시 청년 일자리·주거정책 평가와 개선방향 모색에 나섰다.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새시대 희망 포럼(이하 ‘포럼’)‘(대표 황순자 의원)은 24일 오후 2시 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시 청년 일자리·주거정책 평가 및 개선방향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를 맡아 진행한 한국정부학회의 연구진과 시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발표자인 성영태 교수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그동안 대구시 청년들은 청년정책 수립과정에 참여한 적이 대부분 없었던 것으로 조사돼 그동안 청년층의 수요가 정책에 명확히 반영되지 않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성 교수는 조사 분석 결과, 연고지가 대구인 청년층은 대구를 떠나 타 지역으로 이주할 의지가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지역의 청년들의 급여 수준을 간접적으로 보조해주거나, 주거지원정책 등 실수요자인 청년들이 희망하는 정책들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새시대 희망 포럼은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로 청년, 인구, 저출산해소, 지역일자리 정책 등을 연구하고 제도적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황순자(대표), 이성오(간사), 김대현, 전태선, 박우근, 이재숙, 하중환, 정일균, 김재용, 윤권근, 김정옥, 박소영, 박창석, 육정미 의원 14명으로 결성됐다.

연구용역을 대표 제안한 윤권근 의원은 “이번 정책연구용역으로 시의적절하게 대구시 청년 일자리·주거정책의 실태를 평가하고 개선방향을 제안받았다”며, “오늘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제안과 의견들을 반영해 최종보고회에서는 보다 실현가능한 정책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