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봉근 경산시의회 의원이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선정, 수여하는 ‘2023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산시의회.

전봉근 경산시의회 의원이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선정, 수여하는 ‘2023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은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도내 기초의원들을 대상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의원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전봉근 의원은 제9대 경산시의회 행정·사회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임하며, 평소 급식봉사단체 활동 등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시민들 한분 한분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경산시 보육교직원 권익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산시 새마을운동조직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산시 공공 야간·휴일 의료기관 및 약국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제도적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경산시 필수의료체계 붕괴를 막기 위해 야간·휴일 의료기관 운영의 안정적인 정착과 소아청소년 의료 돌봄 지원을 제안하는 등 지역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전봉근 의원은 “그동안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격려와 동료 의원님들의 도움으로 큰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