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계농업경영인 김천시연합회(회장 최진호)는 자매도시 군산시연합회(권한대행 이영종) 회원 30여 명을 초청, 양 도시 간 소통과 화합, 상생을 위한 교류 행사를 열고 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김천시연합회(회장 최진호)는 지난 28일과 29일 이틀간 자매도시 군산시연합회(권한대행 이영종) 회원 30여 명을 초청, 양 도시 간 소통과 화합, 상생을 위한 교류 행사를 추진했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류 행사는 지난 28일 대항면 사명대사 공원 라벤더 족욕 체험, 김천시립박물관 관람, 환영연회를 시작으로 29일에는 증산면 수도산와이너리를 찾아 포도주 시음, 뱅쇼 만들기 등을 체험하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28일 김천시립박물관 강당에서 열린 환영연회에는 전제등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해 김영택 농식품유통과장, 김창희 한국여성농업인 김천시연합회장, 강동호 엔에이치(NH)농협 김천시지부 농정지원단장 등이 참석해 군산시연합회 회원들의 김천시 방문을 환영하며 양 단체 간 교류 행사를 축하했다.

한농연 김천시연합회는 군산시연합회와 2013년 자매결연을 해 매년 교류 행사를 진행해 오다 코로나19 이동제한 조치로 3년간 중단, 작년부터 다시 교류 행사를 이어 오고 있다.

최진호 시연합회장은 환영사에서 “후계농업경영인은 위기의 농업농촌을 지키고 지속할 수 있는 농업농촌을 미래세대에 물려주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이를 위해 김천시와 군산시 후계농업경영인이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함께 힘을 모아 소통, 화합, 상생해 나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영종 군산시연합회장 권한대행도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힘은 우리 후계농에게 있다”며 “지방소멸의 위기 속에서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할 수 있는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서는 후계농의 역할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전제등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양 도시가 농업 분야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분야로 교류가 확대되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의 교류 행사가 양 단체 회원 간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하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일에는 김천시연합회에서 군산시를 방문, 기후변화에 따라 김천시에 접목할 수 있는 아열대 작물 발굴을 위해 전국 최대규모의 구아바 재배 농장(구아바즈)을 견학한 바 있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