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장애인체육회는 지난 6일 청송 소노벨리조트에서 도내 시군장애인체육회·종목별 경기단체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장애인체육 스포츠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북장애인체육회(회장 이철우)는 지난 6일 청송 소노벨리조트에서 도내 시군장애인체육회·종목별 경기단체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장애인체육 스포츠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난 11월 전남에서 개최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평가와 신인선수 발굴 및 우수육성 방안과 종목별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정책수립과 전문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 특별 강연으로 청렴연극을 준비해 업무 중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부패사례를 노래, 청렴 퀴즈 등으로 풀어내 자연스럽게 청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렴한 공직생활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이성호 사무처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내년도 사업에 반영 하겠다”며 “앞으로 각종대회 결과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문제점을 보완해 종목별로 체계적인 지원방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경기단체·다관왕 선수·우수 지도자에 대한 유공자 표창 전수식도 병행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