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육 활동에 참여하는 지역 장애인 체육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2023 문경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가 지난 13일 문경온누리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임이자 국회의원, 황재용 문경시의회의장, 박영서 경북도의회 수석부의장, 이경옥 문경교육장, 문경시 유형별 장애인단체, 장애인종목단체 및 각 기관단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문경시장애인체육회가 출범되면서 처음으로 치러진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로 문경시 소속 장애인체육인과 가맹단체, 동호회 회원들을 초청해 그들의 노력과 성취를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들에 대한 공로패(3명) 수여와, 지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으로 문경시 명예를 드높인 선수 5명에게 경기력 향상지원금과 꽃다발을 증정하였으며, 9개 경기단체에 인준패를 각각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신현국 문경시장애인체육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해 동안 각종 체육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문경시를 빛낸 장애인체육선수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더불어 앞으로도 선전을 기원하는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라며, “체육을 통해 땀을 흘리고, 즐거움을 얻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히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 활동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