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환경보호 경북본부 문경시지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6일 새 동아가든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신현국 시장, 박영서 도 의회 수석부의장, 김창기 도 의원, 이경원(임이자 국회의원 사무국장), 박정호 문경산악회 차기회장, 박연복 환경보호과장, 노영석 팀장과 직원 등 100여 명 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2023년 채정자 회장 이임과 2024년 이경종 신임회장 취임식이 ‘청정문경, Yes 문경’ 구호로 시작됐다.

유공자포상은 국회의원표창 채정자, 경북도의장표창 박기수·김대진, 문경시의회의장 표창 권현자, 황영자 등이 각각 수상했다.

지난 2003년 설립된 자연환경보호 경북본부 문경시지회는 지역 자연환경보호사업을 매주 실시하고 있다.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지역 축제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회원들의 찬조금으로 사랑의 연탄 나누기, 독거노인 도배, 장판교체 등 행사로 지역 사회복지활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시 지원 없이 회원들께서 납부하는 회비와 찬조로 자연환경보호활동과 사회복지사업을 하고 있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진정한 지역의 귀중한 분이고 앞으로 시 차원에서 도와줄 사항은 환경보호과, 노인복지과를 통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서 도 의회 수석부의장과 김창기 도 의원은 “지난 22년을 지역의 자연환경보호활동과 독거노인 주거활동에 동참해주신 여러분들이 이 지역의 진정한 주인”이라고 말했다.

채정자 이임회장은 “신임회장을 맡으신 이경종 회장은 한국전기를 운영하면서 산악회와 여러 봉사자단체 등에 활동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섬기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봉사하시는 등 존경하는 분으로 문경지회를 잘 이끌어 가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경종 신임회장은 “‘청정문경, Yes 문경’을 지향하며 신명나는 문경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문경시청, 문경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회원 여러분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문경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