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위원회 결성…우수선수 20명에 2000만원 상당 장학금·물품 지원

2023 구미시 체육유공자 시상시 및 한마음대회에서 윤상훈 구미시체육회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이봉한기자
구미시체육회(회장 윤상훈)가 지난 18일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유공자 시상 및 내년 도민체전 대비 우수선수 발굴육성을 위한 ‘2023년 구미체육 유공자 시상식 및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년도와 다르게 행사의 주인공을 꿈나무 학생들과 체육인들을 위한 ‘체육인의 밤’ 행사로 개최됐고, 오후 4시부터 식전행사, 유공자 시상, 체육회 성과영상, 내빈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2023 구미체육 유공자 시상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가한 관계자들. 김장호 구미시장, 윤상훈 구미시체육회장,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장세구 구미시의회 부의장, 김형식 구미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이성희 구미교육장, 임춘남 구미시의원 등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시
윤상훈 회장은 취임 후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재정위원회(회장 윤재호)를 결성했다. 또 재정위는 구미소재 대기업 및 중소기업 등 재정위원들을 통해 시 체육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구미시 경기력향상위원회에서 추천한 우수선수 및 꿈나무 선수들에게 체육회와 재정위원회 합동으로 마련한 장학금을 윤상훈 구미시체육회장, 이성희 구미교육장이 전달하고 있다. 이봉한 기자
윤 회장은 체육회와 재정위원회 협력으로 우수선수 및 꿈나무들에게 지난해보다 늘어난 장학금을, 행사에 참가한 초·중·고 선수 250명에게 동계훈련 대비 백팩안에 장갑, 넥워머 등 시가 1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는 등 우수선수 20명에게 총 2000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물품을 지원했다.

이날 구미시체육대상은 구미시체육회 싸이클 김길현 감독이 수상했고 부상으로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됐다.

윤상훈 체육회장은 “올 한 해 구미시 체육의 성과를 위해 힘써 준 시장을 비롯한 체육인 여러분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이 구미시체육발전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 수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봉한 기자
김장호 시장은 “올해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료, 2025년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 유치까지 구미시가 체육의 중심도시로 서게 된 값진 한 해였다”며 “앞으로 에어돔 설치와 같이 체육 인프라 확충을 통해 경제 유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내년도 구미시에서 개최하는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우승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봉한 기자
이봉한 기자 lb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