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995억 투입…2026년 완공
스타트업 발굴부터 성장 지원

경산시는 21일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임당 유니콘파크’ 건립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경산시.
경산시는 21일 오후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임당 유니콘파크’의 거점 역할을 할 창업열린공간과 지식산업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윤두현 국회의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지역대학 총장을 비롯, 경산지역 각급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 임당 유니콘파크의 시작을 축하했다.

지난 2020년과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국가 공모사업 지식산업센터와 창업열린공간 두 사업을 연달아 유치하는 데 성공한 경산시는 지난해 시민 공모를 통해 새로운 벤처창업 브랜드 ‘임당 유니콘파크’를 발표하고 1년간의 설계 용역을 거쳐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임당 유니콘파크는 총 사업비 995억 원(국비 286억 원)을 투입해 지하 2층, 지상 6층, 연면적 2만1702㎡ 규모로 조성, 120여 개의 기업 입주 공간과 다양한 기업 편의시설을 마련해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게 되며 2026년 완공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임당 유니콘파크가 준공되면 스타트업 발굴부터 성장 지원까지 벤처창업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며 “경산시가 ICT 벤처창업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 청년 정주 여건 개선과 규제 개혁, 투자생태계와 창업문화 구축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창업도시 경산을 조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