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치료학과 한아름 학생, 제12회 언어재활사 2급 시험 최고득점
2019년도 1급 언어재활사에 이어 2급 언어재활사까지 석권

수석 합격자 한아름씨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2023년 12월에 시행한 언어재활사 2급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 합격생을 배출했다. 주인공은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한아름(21학번) 학생으로 제12회 언어재활사 시험에서 147점(150점 만점)으로 최고 득점했으며, 전국 수석 합격의 명예를 얻었다.

언어재활사 국가시험은 생애 발생할 수 있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들의 중재 및 재활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시험으로 언어재활사가 꿈인 많은 이들이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 중 하나다.

최근 교육부 통계에 따르면 일반학교를 다니는 언어장애 학생들이 50% 가까이 증가했다. 이러한 시장 수요와 맞물려 대구사이버대학교 언어치료학과에 진학하려는 예비 학생들도 꾸준히 상승세다.

언어치료학과 한아름 재학생은 “기대하지 못했는데 뜻밖에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 훌륭한 언어재활사 양성을 위해 노력해 주신 교수님들 덕분에 오늘의 영광이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언어재활사로서 대학의 명성에 걸 맞는 전문가로 사회에서 역량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옥분 언어치료학과 학과장은 “지난 2019년에 1급 언어재활사 국시에 이어 올해도 우리 언어치료학과에서 2급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게 돼 큰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선배들에 이어 후배들에게도 이런 영광스러운 명예를 이어갈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귤럼과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2024년 1월 11일 자정까지 2024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입학과 관련된 상담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로 하면 된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