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제일고 대학 전공 선배와의 대화 시간 가져

영주제일고등학교는 26일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꿈을 향한 도전, 선배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대학 재학 중인 졸업생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의예과, 법학전문대학원, 기초과학, 경영학과 등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진학 희망 학과에 재학 중인 선배들 12명을 초빙 학과 소개 및 졸업 후 진로, 고등학교에서의 학습 방법 등에 대한 주제로 재학생들이 묻고 졸업생 선배들이 답하는 질의 응답식 수업으로 진행됐다.

영주제일고 대학 전공 선배와의 대화 시간 가져
영주제일고 대학 전공 선배와의 대화 시간 가져

이날 행사에 초빙된 충북대학교 의예과에 재학 중인 이주형 졸업생은 “오랜만에 모교를 찾아와 학과를 소개하고, 고등학교 재학 시절 공부하고 준비했던 부분들을 소개함으로써 후배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던 부분이 보람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강호 교장은 “1학기에 진행한 전문 직업 선배들과의 대화, 그리고 오늘 진행한 대학 재학 중인 선배들과의 대화와 같은 진로 연계 융합 수업이나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 진학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