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권중석 의원이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에서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 을 수상했다. 경산시의회.
경산시의회 권중석 의원이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에서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 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은 정치, 문화, 사회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며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온 인물 및 단체 등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으로, 권중석 의원은 투철한 국가관에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시행으로 지방자치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권중석 의원은 제9대 경산시의회 행정·사회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재임하며, 평소 지역사회의 현안 해결과 시민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또한 ‘경산시 안전한 식품·공중위생 환경조성 및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산시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산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다수 발의해 통과시켰다.

특히 지방의 인구위기를 극복할 대안으로써 ‘외국인과 함께 성장하는 경산의 모습’을 제시하고,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에 대비해 ‘반려동물 문화복합공간 조성‘을 촉구하는 한편, △지하철 역사 개발로 인한 유출 지하수 활용방안 △늘어나는 행정수요와 복합민원에 대응할 수 있는 조직운영 방안 △신청사 건립 대책 마련 등을 집행부에 제안하며 경산시 발전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권중석 의원은 “귀한 상을 주셔서 매우 영광이다”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심부름꾼으로서 더욱 더 열심히 현장에서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