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구미시의회 의원이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 시상 수여식에서 개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구미시의회

구미시의회는 이정희 의원이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에서 개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ESG 및 탄소중립 관련 다양한 행사 및 학술대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시민 탄소중립 및 ESG에 대한 인식전환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은 공로로 지난 26일 수상했다.‘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은 한국ESG학회에서 주관하며 대한민국 ESG 발전에 기여한 정부·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그는 2022. 12. 30. 제정된 ‘구미시 기업 ESG경영 지원 조례’를 공동발의해 기업 ESG 경영 지원 사업을 위한 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또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사에서 집행기관의 ESG 및 탄소중립 관련 사업 발굴을 적극 주문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구미시의회 이정희 국민의힘 비례대표의원

이정희 의원은 “시의원이 되기 전부터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었고, 시의원이 된 이후에는 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위원으로서 ESG 관련 정책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구미시민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에 중점에 두고 의정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열심히 지역 사회 ESG 및 탄소중립에 기여하라는 뜻으로 생각하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원으로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 회장, 경북과학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외래교수,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경북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올해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 활동했다.
 

이봉한 기자
이봉한 기자 lb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