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국내 최고 로봇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학장 이연보)가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정시 모집은 오는 16일까지 실시하며 고등학교 졸업자(또는 동등 학력 인정자)는 수능 응시 여부와 관계없이 고교 학생부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학과는 유기적 융합교육과정으로 △로봇기계과 △로봇전자과 △로봇자동화과 △로봇IT 등 4개 학과에서 모집한다.

로봇캠퍼스는 타 대학 대비 저렴한 등록금(2023학년 1학기 기준 108만원)과 국가장학금을 비롯한 각종 교내·외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입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유니버설로봇 등 실제 산업현장에서 쓰이는 로봇 장비를 갖춰 학생들에게 최적의 실습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로봇캠퍼스는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90.2%)로 전공 관련 기업인 현대자동차, ㈜화신, 풍산, 세왕금속, 로보스타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 로봇 분야 유망기업에 취업해 주목을 받고 있다.

높은 취업률 배경은 기업의 목소리를 반영한 융합형 교육과정과 실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맞춤형 로봇 인재를 양성해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력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이연보 학장은 “최근 산업현장에는 바로 투입 가능한 기술역량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며 “우리 학교는 미래 산업의 원동력인 AI, 로봇 분야의 인재를 양성해 대학과 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당부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