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예술의전당 관련자들 소환

안동시의회.

안동시의회 ‘업무추진비’와 ‘공연티켓’을 둘러싼 불법 여부를 경찰이 본격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다.

안동경찰서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공연 티켓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서 티켓 배부 대장 등 관련 서류를 제출받고 예술의전당 관련자들을 불러 본격 조사에 나섰다. 또, 최근 안동시의회 의장·부의장·상임위원장 등 업무추진비 집행 내역에 대한 서류를 제출받아 집행 과정에서의 불법성을 조사하고 있다.

안동경찰서 관계자는 “언론에 보도된 업무추진비 집행과 공연티켓 부정청탁 등 논란에 대해 관련 서류를 받아 검토하고 있다”며 “자세한 내용은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동안 안동시의회를 둘러싸고 업무추진비가 부당하게 집행됐다는 의혹들이 잇따랐다.

안동시의회는 제9대 의회 출범 이후 지난해 9월까지 업무추진비 전체 사용 건수 651건 가운데 절반이 넘는 343건이 집행부 공무원과 간담회 식대로 지출된 것으로 처리했다. 하지만, 안동시 공무원들은 시의회로부터 식사를 제공 받은 적이 없다는 반응이다.

실제로 A의원이 집행한 업무추진비 가운데 지난해 2월 시내 모 식당에서 37만9000원을 사용한 내역에는 ‘집행부 공무원과 간담회 참석자 식사제공’으로 처리돼 있다. 하지만 이 자리는 A의원 지역구 체육회장 취임 축하를 위한 식사자리였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자리에는 지역 기관단체장 10여 명이 참석해 A의원이 업무추진비 카드로 결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선거법 논란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