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청도군 SNS홍보단 발대식을 하고 장상열 부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청도군 SNS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장 전달과 함께 홍보단 역할 교육, 공감·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단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지난해 11월 20일간에 걸친 모집을 통해 이날 위촉된 15명의 SNS홍보단원들은 올해 12월까지 군 주관 주요 행사를 직접 취재하고, 공식·개인 SNS 계정에 다양한 청도 소식을 책임지는 역할을 담당한다. 원고 채택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게 된다.

홍보단원들은 직장인, 프리랜서, 주부,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되어,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적 사고, 청도만의 개성 넘치는 스토리를 발굴하고 생생한 군정 소식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향후, 워크숍(팸투어)과 간담회(SNS 교육, 우수활동자 표창 등)를 통해 홍보단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쌍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의 소식을 책임져 줄 홍보단원 여러분들이야말로 정책 수행에 있어 핵심 역할이다”라며, “각종 군정에 대해 군민 모두가 알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맡은 임무에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도군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각 공식 계정을 통해 군정 소식과 각종 행사를 전하고 있다.

장재기 기자
장재기 기자 jjk@kyongbuk.com

청도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