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을 만들기 위해 30일 ‘사랑의열매(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후원하는 ‘2024년 동절기 취약 가구를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펼치기 위해 모인 각 읍면 협의체 위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배광우)는 지난 30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100가구에 겨울나기 물품 패키지를 전달했다.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위에 취약한 소외 저소득층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동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 추진하며, △간편국 △라면 △핫팩 △방한모자 △장갑 등 10만원 상당의 물품 꾸러미로 구성됐다.

이날 물품은 읍면 협의체를 통해 각 가정으로 방문 전달하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대상가구를 세심하게 살피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배광우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한파에 취약한 가구가 추운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면서 “따뜻한 동행에 함께 해주신 읍면 협의체 위원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도움을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성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의성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