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시의원
대구시의원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성태 예비후보가 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달서구을 출마를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민주당 대구시당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발전과 밝은 미래를 위해 달서을 지역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는 “한평생을 달서구에서 구민들과 생사고락을 함께 하며 살아왔다”며 “정치를 시작한 후 지난 20년 동안 달서구 주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풀뿌리 지방정치를 통해,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자부했다. 또 “흔히들 말하는 ‘보수의 성지’ 대구에서 민주당 최초로 달서구의회 재선의원, 대구시의회 시의원으로 달서구민의 선택을 받았고, 원내에서 12년간 의정활동을 하며 역량을 다져왔다”며 ‘감정노동자·이동노동자 권익을 위한 제도’, ‘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설 하도급 비율 상향’ 등 조례 개정에 앞장선 점을 내세웠다.

김 예비후보는 특히 “현재 건립 중인 진천주민센터 지하철환승장부지 ‘노인종합복지관’을 생활 SOC사업으로 직접 주도했고, 달서구와 대구시에 건의해 정부에 신청토록 해 부지비용 포함 300억 원이 넘는 프로젝트를 완성했다”면서 “한 일도 많지만 할 일이 더 많다”고 호소했다.

김성태 예비후보는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지역주의 타파와 지방 균형발전에 노력하고, 불공정한 공매도법 등 기울어진 운동장인 한국 주식시장과 고질적인 경제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힘쓰겠다”며 “끝까지 주민들과 함께할 정치인”이라고 밝혔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