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방서(서장 김진욱)가 2024년 2월 직장교육 훈련으로 의성경찰서 강사를 초빙해 ‘2024년 음주운전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성경찰서(서장 김유식)가 의성 소방공무원 110명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교육을 했다.

5일 의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음주운전으로 인한 징계처분 사례 소개와 음주운전 위험성 인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음주운전 관련 교통사고 사례 △숙취 운전의 위험성 △음주운전 현황 등 실제 사례를 들며 교육을 시행했다.

김진욱 의성소방서장은 “신뢰받는 공직 사회 조성과 조직 기강 확립을 위해 지속 노력해 음주운전 근절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의성경찰서가 5일 의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의성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교육을 하고 있다.

김유식 의성경찰서장은 “음주운전은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이웃에게도 위협하는 행위”라며 ’그 어떤 상황에서도 음주운전이 선택지가 되어선 절대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음주운전의 경우 의식변화가 중요하다”라며 “대내외적으로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과 음주운전 제로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