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승천 대구 동구을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가 5일 민주당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주당 대구시당 제공

이승천 대구 동구을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5일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민주당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는 검찰 공화국이 돼 버렸고, 우리의 민주주의는 흔적도 없이 사라질 판”이라며 “통합이 실종된 윤석열 정부에 국민은 정치 혐오를 느끼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윤 정부 출범 이후 검찰공화국 속 정치적 불신을 조장하는 사회의 현실을 비통해하며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 속에 다시 한 번 큰 용기를 냈다”며 “배려와 소통을 통한 협치를 통해 국민통합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출마 포부를 밝혔다.

그는 지방선거와 국회의원선거 등 5차례 낙선을 언급하면서 “이번에는 반드시 국회에 입성해 풀지 못한 숙제를 완성하고, 새로운 혁신을 통해 함께 하는 대구 시민, 함께 해야 할 동구 구민 여러분에게 헌신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정책공약으로는 △K-2 군 공항 이전에 따른 후적지 개발 △대구 신공항 건설 △N세대 드림 시티(N-Generation Dream City) 조성·실업 해소 등을 제시했다.

또 ‘불로·봉무·공산권’과 ‘방촌·해안권’, ‘안심 및 혁신도시’ 등 세 권역으로 구분해 균형발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이승천 예비후보는 “비수도권의 균형발전을 위한 대책 마련에 앞장서고, 대구 발전을 위해 먼저 극단적인 이념과 진영논리를 극복할 것”이라며 “시민 누구나 대구에서, 동구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제대로 일하는 국회의원, 국민과 시민, 우리 구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의원의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