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 장익봉 의원(사진 좌측 두번째)이 13일 성주군의회 임시회에서 경북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고 김성우 의장(사진 왼쪽 첫번쨰)과 이병환 성주군수(사진 오른쪽 첫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주군의회 장익봉 의원(52)이 13일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의정 봉사대상은 지역발전에 헌신·노력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특별히 공이 많은 기초의원에게 경상북도 22개 시군 의장협의회에서 엄격한 심의를 거쳐 공로가 인정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동료의원들에 그 공로를 인정받는 상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장익봉 의원은 민의의 대변자로서 주민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다니는 모범적 현장 중심 의정활동으로 동료의원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다.

또한 ‘가야산국립공원 케이블카 설치 제안’, ‘성주역 발전 방향 5분 자유발언’, ‘성주군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발의 등 지역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

장익봉 의원은 “기초의회 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책임감이 무겁고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폭넓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수 기자
김정수 kjsu7878@kyongbuk.com

성주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