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애인체육회(회장 신현국)와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화자)는 지난 16일 문경시에서 개최되는 장애인체육대회 등 각종 체육행사에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가진 협약식은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 지원, 상호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기관별 네트워크와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협력,△장애인체육대회 등 각종 체육행사에 자원봉사자 모집·배치 지원, △자원봉사프로그램 및 교육·행사 진행을 위한 장비·시설 및 공간 활용지원, △양 기관의 주요 추진사업 연계 및 홍보지원,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등으로 양 기관은 자원봉사 및 체육진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문경시장애인체육회 이용호 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장애인체육대회 등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모집·배치 등 다방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백화자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과 문경시의 성장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지역에서 열리는 장애인체육대회에 자원봉사자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성공적인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