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더캐슬 모형도.
울진 후포 ‘오션더캐슬’이 지난 16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대한투자신탁이 시행을 맡고 SJ건설(주)가 시공을 책임지며, 지하 1층~지상 29층, 2개 동 총 12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지역 최고 높이로 지어지는 아파트는 전 가구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한 환상적인 전망을 선사한다.

29층에 조성되는 펜트하우스 3가구를 제외한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26일 1순위 청약을 시작으로 2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3월 5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3월 18일부터 3월 2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울진후포 ‘오션더캐슬’은 전국구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분양대금 조건은 먼저 계약금 10%를 1, 2차 분납제로 하고, 1차 계약금은 1000만 원 정액제를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에 단지는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금(10%) 완납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아름다운 바다 조망과 동해선 철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높은 접근성과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는 거주 생활의 쾌적성과 품격을 반영한 설계로 구성된다.

강마루, 아일랜드 식탁, 시스템 가구 등 고급 인테리어와 마감재를 적용했다. 또 층간소음 저감 차음재를 적용해 소음 문제를 최소화했으며,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 팬트리 등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과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키즈 놀이방, 입주민 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도입되며, 가구당 1.3대의 주차대수 확보와 전기차 충전소 등을 마련해 주차의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다.

김원섭 회장(대표위탁자)은 “견본주택 개소식을 찾아준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지역 최고 시설과 바다 조망을 갖춘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완벽한 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소 기자
김형소 기자 khs@kyongbuk.com

울진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