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1~26일까지 접수

어린이축제 동요대회모집 포스터
행복북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정숙)은 ‘2024 어린이 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행복 어린이 동요대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복 어린이 동요대회는 전국 초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독창부문(1,2학년 / 3,4학년 / 5,6학년) 3개 부문과 △중창부문으로 나눠지며, 3월 11일(월)부터 3월 26일(화)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영상을 통한 예선심사 후, 본선은 4월 20일(토) 구수산도서관 구수산홀에서 진행된다.

대상 1팀, 부문별 최우수상 각 1팀, 우수상 각 1팀에게는 최대 50만원에서 20만원의 시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5월 5일(일) ‘2024 어린이 축제’와 (재)행복북구문화재단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무대공연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최다 팀 참가 지도자와 최다 팀 본선 진출 지도자에게는 지도자상도 수여된다.

박정숙 행복북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동요는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목소리에 잘 어울리며 동심을 가장 잘 표현하는 노래이다. 그런데 요즘은 어린 시절부터 미디어를 통해 대중가요에 빨리 노출되어 동요의 아름다움을 모르고 성장하는 안타까움이 있어 본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무엇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동요를 즐겨 부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및 접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hb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53. 320. 5139)

한편, ‘2024 어린이 축제’는 5월 5일(일) 어린이날에 어울아트센터에서 개최되며 동요대회 입상자를 대상으로 하는 <행복 어린이 동요대회 콘서트>를 포함하여 <직업 체험 테마파크>, <프린지 공연>, <거리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