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경산시 지역 첫 IT기업 ㈜헤븐트리와의 업무협약으로 글로벌 디지털 융복합 인재 양성에 물꼬를 텃다. 경산시.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는 지역 IT기업과 잇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3일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메타쿱(대표 임일석)과 협약을 맺었다.

㈜코인베스트·LN벤처그룹(대표 이정한) 계열사인 ㈜메타쿱은 2022년 12월 설립,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마켓 플랫폼 ‘메타마피아’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술 IT 기업이다.

‘메타마피아’는 이미지형 NFT를 기반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NFT 발행 및 거래, 자유로운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구현한 신개념 통합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이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경산시 지역 첫 IT기업 ㈜헤븐트리와의 업무협약으로 글로벌 디지털 융복합 인재 양성에 물꼬를 텃다. 경산시.
앞서 지난 21일 ㈜헤븐트리(대표 홍정원)은 재단의 첫 IT기업 업무협약 파트너가 됐다.

기업용 전문 PPM(Project Portfolio Management) 솔루션인 ‘클로바인’을 개발한 기업체로, 경산시에서 2017년 1인 기업으로 창업해 매년 1천% 이상 성장 중인 유망 IT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홍정원 대표는 42경산 학생들의 학업성취에 도움이 되고자 클로바인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두 기업과 맺은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인적자원 및 교육 공간 상호 활용 △공통프로젝트 수행 및 세미나 등의 행사 공동 개최 △네트워크 공유 및 협력 강화 △기업설명회 제공 및 인턴 과정 우선 채용 등이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업무협약을 맺은 기업체 및 기관과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42경산 본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취·창업의 꿈을 이루고, 지역 소프트웨어 산업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