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이상호 구미시의원이 274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 정주여건개선을 위한 복합쇼핑몰 유치 정책을 제안하고 있다. 구미시의회
이상호 구미시의회 의원이 복합쇼핑몰 유치로 정주여건 개선 정책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4일 열린 제27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청년층이 정주여건으로 선호하는 여가·문화·쇼핑 복합공간 부족을 지적하며 대형 복합쇼핑몰 유치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그는 청년들이 주말에 여가를 보낼 수 있는 놀이 공간이 없다며 ‘스타필드 하남’과 같은 여러 지자체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복합쇼핑몰 유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과거 백화점 등 유치과정에서 발생한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들의 반대 목소리에 대해 △복합쇼핑몰의 역외 소비 유출 방지 및 유인 역할 △복합쇼핑몰 출점지역 소매점 매출 증가 △복합쇼핑몰 인근 지역 지가 상승 및 고용 유발 등 다양한 경제적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이상호 의원은 “구미시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복합쇼핑몰 유치단을 결성해 청년들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민자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 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봉한 기자
이봉한 기자 lb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