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회장 박지혁·앞줄 오른쪽 네번째)가 4일 의성군종합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국내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회장 박지혁)가 최근 의성군종합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국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의성군청 새마을교육과 김동석 민관협력팀장은 “이날 정기회의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는 남북관계 대전환기, 북한주민 포용방안을 주제로 북한주민 인권 개선, 북한 이탈주민 지원을 위한 민주평통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했다”라며 설명했다.

이어 “제21기 보궐자문위원의 위촉장을 전수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라고 덧붙였다.

박지혁 협의회장은 “정기회의에 참석하신 자문위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통일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문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남북관계 전환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주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