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방문 신청

김천시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살빼GO 건강올리GO’ 참여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건강교실 자료사진
김천시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민들의 건강증진과 전문 운동처방사가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건강백세운동 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살빼GO 건강올리GO’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참여 대상자는 비만과 근력 운동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인이 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운동교실은 오는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주 2회(수·금요일 오후 2~3시)씩 총 6개월 동안 무료로 운영된다.

참여 대상자는 운동 교실 실시 전·후 BMI 및 기초체력(골격근량, 체지방량, 혈압, 당뇨, 체중 등) 검사와 운동 교실 종료 후 몸의 상태와 변화로 인한 수치 결과를 알아볼 기회도 주어진다.

그리고 6개월간의 맞춤형 전문가 운동 프로그램 시행 후 성과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생활지원센터 이광숙 팀장은 “지역 특성상 비닐하우스 노동으로 인한 오랜 작업으로 지역민들의 자세불균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신체활동 개선 프로그램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