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후 4시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김천, 공식 응원가 최초 공개…경품추첨

김천상무프로축구단 홈 개막전 포스터.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배낙호)이 오는 9일 오후 4시 30분부터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울산HD FC(이하 울산)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K리그2 우승팀’ 김천은 ‘K리그1 우승팀’ 울산을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김천은 지난 시즌 K리그2에서 22승 5무 9패로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팀 자격으로 1부리그 승격 직행 티켓을 따내며 K리그1에 복귀했다.

김천은 바로 1부리그 복귀 승리를 신고했다. 지난 3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K리그1 개막전에서 원두재의 결승 골로 대구FC를 1-0으로 제압했다.

올 시즌 안방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상대는 울산. K리그1 디펜딩 챔피언이자 3연패에 도전하는 최강팀이다.

객관적인 전력도 차이가 난다. 울산은 작년 득점왕 주민규를 필두로 조현우, 김영권, 엄원상과 같은 국가대표 자원과 마틴 아담, 루빅손 등 수준급 외국인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김천은 상대 전적과 전력 면에서 열세지만 ‘이번에는 다르다’는 생각이다. 김천은 작년 5월부터 7연승을 포함해 14경기 홈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김천은 해당 기간 34골을 넣었으며 실점은 단 8골에 그쳤다. ‘홈 극강’이라는 자신감이 있다.

선수들의 각오도 비장하다. 특히 ‘울산듀오’의 활약이 기대된다. 시즌 전 김민준은 “올해 원소속팀인 울산HD를 꼭 이기고 싶다”고 말했다. 김민준은 지난 대구전에서 도움을 올리며 활약했다. 결승 골의 주인공 원두재도 원소속팀을 상대로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김천은 홈 개막전서 팬심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팬 프렌들리 통합상’ 수상 경험을 살려 올해도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경기장 외부에서는 푸드트럭과 함께 ‘대형 슈웅 포토존’과 모든 선수단 프레임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이즘 부스가 운영된다.

장내에서는 많은 축구명곡을 만든 트랜스픽션이 김천상무 공식 응원가를 최초 공개한다. TV, 청소기, 세탁기, 냉장고 등의 경품추첨과 선수카드 수집이 가능한 카드 컬렉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회공헌과 김천시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있다. 판매액 전액이 환경단체에 기부되는 클래퍼 반납 이벤트, 선수와 팬의 이름으로 물품을 기부하는 득점 연계 기부 캠페인이 진행된다. 그 밖에도 시즌회원 대상 어린이 축구교실, 어린이 시축, 플레이어 에스코트, 출석체크 이벤트도 열린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 홈 경기 승리 시 2시간 동안 매점 앞에서 ‘승리의 카니발 행사’가 진행된다. 핫도그 할인판매와 동시에 매점, 푸드트럭이 연장 운영되며 구단 공식 맥주 ‘GIMCHEON 2021’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김천은 오는 9일 홈 개막전에서 ‘K리그1 우승팀’ 울산을 꺾고 팬심까지 사로잡는다는 각오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