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대학생·취업준비생·회사원·주부 등 참석
청년들 목소리 직접 듣고, 분야별 청년정책 마련

국민의힘 조지연 경산시 예비후보가 8일 경산지역 청년 100여명과 ‘청년 소통 간담회’를 가진 후 선거사무소 앞에서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프 제공
조지연 국민의힘 경산시 예비후보(전 대통령실 행정관)는 8일 경산지역 청년 100여 명과 ‘청년들과 함께 소통한다’를 주제로 ‘청년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 대학생, 취업준비생, 회사원, 주부 등 경산 지역의 청년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는 정책 소통 간담회로 지역 현안과 청년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하고 분야별 청년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가졌다.

청년 소통 간담회에서는 △청년 일자리 △청년 취업, 창업 △청년 복지, 주거 △반도체 산업 문제 등 주제별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청년은 “ICT 혁명에서 가장 중요한건 반도체다. 반도체에서 경산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며 반도체 정책 개선에 대해 질의했다.

반도체 정책 개선 필요성에 공감한 조 후보는 “반도체는 미래 먹거리랑 직결된 핵심자원”이라며 “설계와 소부장은 우리 경산에서 충분히 특화해서 갈 수 있는 부분이며, 반도체 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기업 유치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약에 잘 반영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이 외에도 청년들의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고, 청년들의 정책 제안이 담긴 서류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지연 국민의힘 경산시 선거구 예비후보는 8일 경산지역 청년 100여명과 ‘청년들과 함께 소통한다’를 주제로 ‘청년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캠프 제공.
조지연 예비후보는 간담회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청년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청년 정책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조 후보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의 한 사람으로서 여러분들과 같은 곳을 보고 같은 곳을 향해 나아가고 싶다”며 “경산 청년들이 꿈을 꿀 수 있고, 자부심 느낄 수 있는 그런 경산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