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원스톱지원센터 축복식 및 개소식에서 성한기 총장(사진 가운데) 및 주요 관계자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가 학생 편의시설을 구축하고 교육시설 안전 인증 취득을 추진하는 등 ‘학생을 끝까지 책임지는 대학’ 실현을 위한 교육 환경 개선에 주력한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겨울방학 동안 교내 학생회관 리뉴얼을 진행, 새 학기 시작과 함께 학생원스톱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지난 7일 축복식 및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한기 총장, 오상직 교목처장, 이경아 학생원스톱지원센터장 등 교내 주요 관계자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복식, 축사, 개회사, 테이프 컷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가톨릭대는 학생 출입이 잦은 교내 교양관 로비(사진), 성야고보관 로비를 개방형 자율학습 공간으로 개선했다. 대구가톨릭대.

교내 학생회관 1층에 마련된 학생원스톱지원센터는 대학 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민원을 하나의 채널로 통합해 △학사 관련 증명서 발급 △진로 취업 상담 연계 △대학 생활 안내 등 신속하고 편리하게, 책임지고 처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수업학적팀, 장학지원팀, 취창업전문 컨설턴트 상담 공간을 교내 학생회관 내에 이전 및 배치해 학생들에게 더욱 원활한 학사 지원과 다양한 장학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대구가톨릭대는 개방형 자율학습 공간도 새로이 구축했다. 강의실 활용률 및 학생 출입이 잦은 교내 교양관 로비와 성야고보관의 휴게실과 로비를 개방형 자율학습 공간으로 개선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공용 공간의 복합화를 조성했다.

이 외에도 대구가톨릭대는 오는 2025년까지 ‘교육시설 안전 인증’ 취득을 추진한다. ‘교육시설 안전 인증 제도’는 교육시설법에 따라 교육부 지정 전문기관에서 분야별 인증 심사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교육시설의 안전 성능을 확인하는 제도이다.

대구가톨릭대는 2022년 5개 동, 2023년 12개 동의 안전 인증을 취득했으며, 2024년 12개 동, 2025년 13개 동 등 대상 건물의 모든 인증 취득을 완료할 방침이다.

또 석면 유해성으로부터 안전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친환경 건물 구축을 위해 무석면 캠퍼스 조성 사업도 진행 중이며 2024년 3월 기준 무석면 비율은 89.8%로 매우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성한기 총장은 “학생과 대학 구성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시설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ESG 정책에 맞춘 친환경 캠퍼스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전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