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대학부 등 1590명 참가

‘제14회 김천 전국수영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동안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열린다.
‘제14회 김천 전국수영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동안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열려 지역 경제활성화가 기대된다.

(사)대한수영연맹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수영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김천에서 열리는 첫 수영 대회다.

14회째 이어져 오는 김천전국수영대회는 해마다 많은 인원이 대회를 위해 김천을 찾고 있다.

올해는 선수 1590명이 참가해 4개 종목(경영, 다이빙, 수구, 아티스틱스위밍)에서 초·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눠 열띤 경쟁을 펼친다.

대회기간 대규모 선수단이 체류하게 되면서 김천시 내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 된다.

한편 김천시는 전국 수영인들의 최애(가장 좋아하는) 도시로 전국단위 수영대회를 가장 많이 개최한다.

국제 규격의 모든 종목을 치러낼 수 있는 시설을 바탕으로 작년 한 해 동안 동아수영대회, 코리아 마스터즈 수영대회 등 13개 전국 규모의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 김천실내수영장 보수공사로 8월부터 4개월 동안 대회가 불가능하지만 시는 대한민국 수영의 메카답게 8개의 전국단위 수영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종현 스포츠과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인원이 참가하는 만큼 역사와 전통의 수영대회로 자리 잡을 수 있게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