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7일 의성로컬푸드 출하 농가인 팜포스㈜가 취약계층을 위해 전달한 200㎏ 콩나물을 상자에 담으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달될 곳은 왼쪽 위 부터 구세군도리원지역아동센터, 안계노인복지관, 의성노인복지관, 금성노인복지관, 의성시니어클럽, 포도나무지역아동센터, 탑리지역아동센터, 안계지역아동센터, 햇빛지역아동센터, 의성지역아동센터, 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지난 7일 의성로컬푸드 출하 농가인 농업회사법인 팜포스㈜가 먹거리 취약계층을 위해 농산물(콩나물) 200㎏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역의 농가가 온정 가득한 식자재를 통해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기를 바라며 지역 내 먹거리 취약계층인 아동과 노인을 위해 의성시니어클럽(관장 김성진), 노인복지관 3개소,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전달했다.

특히 팜포스는 콩나물을 주 품목으로 생산하고 지난해 9월부터 의성로컬푸드직매장에 출하 농가로 안정적인 농산물 판로확보와 더불어 관외 학교, 병원, 식당에도 하루평균 1,000㎏ 이상의 콩나물을 공급하는 등 꾸준히 판로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의 농가가 지역 상생을 위한 기부에 감사드린다”라며 “의성군도 함께 지역 먹거리와 먹거리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 모색과 실천함으로써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