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가 ‘제 56회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에서 ‘100세 인생, 건강하게 살고 싶은가요?’로 입선, 조민정교수(왼쪽 첫번째)는 공로패를 받고 기념촬영.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제 56회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에서 UCC 애니메이션 부문에 출품한 작품 ‘100세 인생, 건강하게 살고 싶은가요?’로 입선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작품은 치위생학과 학과장 조민정 교수의 지도 아래 3학년 한도연, 이예원 학생이 공동 제작한 것으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게 전달한 작품으로 건강한 100세 삶을 위해 구강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동화적으로 담아냈다.

연령이 높아 질수록 발생할 수 있는 구강 문제와 이로 인한 전신적인 질환의 위험성을 강조하며, 건강한 미소와 행복한 삶을 위해 꾸준한 구강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더불어 김천대 치위생학과 조민정 교수는 국민 구강건강증진과 구강보건 분야에서의 지도력과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대한구강보건협회 박용덕 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조민정 교수는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의 높은 수준과 학문적 업적을 입증한 결과”라며 “학생들의 노력과 창의성이 이룬 성과로, 앞으로도 치위생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