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초등학교가 11일 ‘2024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하고 있다.

의성 금성초등학교(교장 신종훈)가 지난 11일 ‘2024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거는 올해 1학기 동안 학교를 위해 봉사할 전교학생회 임원을 선출하는 자리로 △전교학생회 회장 △부회장에 입후보한 5명의 후보자는 자신의 소견을 자신 있게 발표했으며 이날 학생들은 후보자들의 소견을 들으며 모든 학생이 함께 미래를 위해 협력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2024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는 3~6학년 학생들이 전교학생회 임원 투표에 참여했으며 학생들이 선거관리위원이 되어 모든 선거 과정을 진행했다.

4학년 한 학생은 “학생회 후보자들이 자신 있게 연설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5학년 한 학생은 “친구들이 전교학생회 선거에 나가는 것이 새롭고 내년에는 꼭 본인도 전교학생회에 출마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종훈 교장은 “학교의 일원으로서 인기투표가 아닌 진지하게 우리 학교를 위해 신중하게 생각해 투표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면서 “학교에 대한 주인의식과 민주시민 의식을 기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당선된 전교학생회 임원들과 함께 모든 학생이 함께 협력하며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