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의 경북 FTA통상진흥센터는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FTA 원산지 증명서 기초교육을 하고있다. 구미상의
구미상공회의소 경북FTA통상진흥센터는 14일 ‘FTA원산지증명서 기초 교육’을 열었다.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경북지역에서 처음 수출을 진행하거나, FTA 담당자 교체로 새롭게 업무를 맡게 된 기업체 직원들이 참석했다.

교육은 수출 및 FTA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통해 수출 업무 능력 향상과 FTA 활용도 제고, FTA 관세특례법 및 협정, FTA 활용을 위한 기초교육, FTA 원산지증명 작성 실무 및 인증 수출자제도 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경북FTA센터 관계자는 “경북지역에 수출을 희망하지만 수출 경험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교육 외에도 찾아가는FTA서비스, 상주관세사 현장방문 컨설팅, FTA협정국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 사업 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며“ 이를 통해 경북지역 수출 증가는 물론 FTA 활용도 전년대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북FTA통상진흥센터에서는 지역 수출입기업들이 FTA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FTA 맞춤형 컨설팅 및 OK FTA 컨설팅, FTA 실무 교육, 설명회 등 여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구미상공회의소 경북FTA통상진흥센터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봉한 기자
이봉한 기자 lb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