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봉화군연합회는 20일 농업경영인회관에서 ‘2024년 한농연 풍년기원제’행사를 개최했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봉화군연합회는 20일 농업경영인회관에서 ‘2024년 한농연 풍년기원제’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농업을 대표하는 단체인 농촌지도자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생활개선회, 4-H회를 비롯해 봉화군수, 봉화군 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풍년기원제는 2023년 각종 자연재해 등으로 발생한 근심과 걱정을 씻어내고 앞으로의 2024년은 자연재해 없이 고품질의 농산물이 생산되고 풍년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두가 한마음이 돼 진행했다.

이날 풍년기원제는 초헌, 아헌, 종헌, 합동제례 순으로 진행됐으며, 초헌관은 한농연 홍승창 회장이 아헌관은 박현국 봉화군수가 진행했다.

다음 종헌관은 김상희 봉화군의장이 분향과 헌주를 진행했고, 합동제례는 농협군지부장 및 여러 기관단체장들이 대표로 제례를 올리면서 풍년기원제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박현국 군수는 “작년에 겪었던 어려운 농업 여건으로 고생도 많이 했고 걱정도 많을 텐데 올해는 풍년기원제와 함께 아무런 탈 없이 농사가 잘 마무리되어 풍족한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