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18일 의성읍 청년인큐베이팅공간 G타운에서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설명회 개최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8일 의성읍에 있는 청년인큐베이팅공간 G타운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지역 농가, 청년 창업가 등 20여 명의 참석으로 진행한 것으로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성: 로컬러닝랩’의 2024년 사업 추진계획을 지역주민에게 공유하고 도시청년 대상 로컬자원 활용 상품개발 프로젝트인 ‘로컬러닝랩’의 지역파트너 모집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2022년 공모사업에 선정돼 3년 차 사업인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도시청년을 대상으로 로컬 탐색, 일거리 실험, 지역사회 관계 맺기 등을 지원 추진 중이다.

향후 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주민 중 8명을 선정해 2024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는 도시청년과 함께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지역에서 생산되는 1차 생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이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